바이오
설 당일 문 연 병원 어디 있나...비대면 진료 플랫폼으로 찾는다
- 나만의닥터, 설 연휴 운영 병원 등 정보 제공
닥터나우도 정상 운영…“의료 공백 대비할 것”
28일 비대면 진료 플랫폼 업계에 따르면 나만의닥터는 설 연휴에 운영 중인 전국 명절병원과 설날 약국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나만의닥터 애플리케이션(앱) 내 도입해 환자들이 병원과 약국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또, 환자가 병원에 방문하지 못할 경우 원활히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제휴 의료기관들에 대한 사전 점검도 마쳤다. 이를 통해 환자들은 설 연휴 동안 나만의닥터를 통해 의료진과의 상담하거나, 처방전을 발급받아 약국에서 약을 받을 수 있다.
나만의닥터는 고객센터도 정상적으로 운영한다. 나만의닥터 운영사 메라키플레이스 관계자는 “설 연휴 동안 병원과 약국 운영에 대한 정보 부족과 의료 공백으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이 많다”라며 “의료 공백 상태에 놓이는 환자들이 없도록 대비했다”라고 말했다.
닥터나우도 설 연휴 기간 중 제휴 병원 및 약국과 협력해 서비스를 정상 운영한다. 지난해 닥터나우 앱을 통해 76만건 이상의 비대면 진료가 이뤄진 데 힘입어 설 연휴 기간 환자들이 병원과 약국을 수월히 이용하도록 조치하기 위해서다.
닥터나우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 월 진료 건수는 11만7000여 건으로 전년 동월 대비 10배 수준 증가했다. 특히 비대면 진료가 몰린 지난해 하반기에는 감기, 몸살, 부인과, 소아과 등 경증급여질환과 관련한 진료 건수가 70% 정도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비대면 처방에 참여한 약국도 크게 늘었다. 지난해 닥터나우를 통해 처방약을 조제한 약국은 전국 1만7100개소다. 국내 전체 약국의 68%다. 같은 기간 닥터나우 제휴 약국의 수도 전년 대비 102% 이상 증가했다.
특히 비수도권 지역의 약국 참여가 전년보다 59% 이상 늘었다. 수도권 지역에 비해 큰 폭으로 성장했다. 비수도권 지역 중에선 대전의 약국 참여 건수가 78% 이상 상승해 가장 큰 폭 증가했다. 전북이 68%, 세종, 경북이 각각 64% 이상의 상승세를 기록했다.
ⓒ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엘리트 코스' 옛말…軍 사관학교 합격선 최대 66점 '뚝'[only 이데일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 갑질, 주사이모, 대리처방, 모든 것은 그 신청서에 있었다..박나래 사건 비하인드 전격 공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시총 100조 눈앞 현대차, 연매출 200조원도 노린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 ‘계산 서는 건 리브랜딩뿐’…호텔 투자 공식이 달라졌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신장 되돌리는 약’ 될까…큐라클 CU01, 2b상 결과 임박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